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및 가전 업체인 보쉬는 최근 독일 자동차 업계 불황에 따라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지난 해 3분기에는 독일 자동차 3사의 영업이익이 각각 폭스바겐 42%, BMW 61%, 벤츠 48% 감소한 바 있다. 이러한 실적 부진은 보쉬와 같은 자동차 부품사로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보쉬는 작년 말 8천명에서 1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감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CES 2025에서 보쉬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와 생성형 AI(Generative AI) 관련 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성장 방향을 제시했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확장하는 보쉬
보쉬는 최근 CES에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사업을 강조해 온 바 있다. 이번 CES에서는 5년 내 6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빌딩 관리, 디지털 헬스, 제조, SDV 등의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보쉬는 레이싱카를 위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현대 고성능 모델인 N 시리즈와 협력하여 손으로 레이싱이 가능한 경주차를 구현했다. 레이싱 경주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로버트 위킨스 레이서는 이 기술을 이용하여 손으로 경주를 계속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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