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Embedded System Lab
한자연, 모빌리티 인사이트 8월호 발간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은 모빌리티 인사이트 8월호를 발행했다. 자율주행 상용화의 지연과 이로 인한 회의론, 최근 부상하고 있는 SDV에 따라 앞으로 우리 자동차 산업의 자율주행 기술 분야에서 갖춰야 할 새로운 단계별 전략을 논의하는 좌담회와 2023년 자율주행 기술 전략의 동향, 국내외 자율주행 정책 변화를 담은 기고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시사점을 담았다.
모빌리티 인사이트는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발행하는 연구지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아젠다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국내 기업들이 불확실성을 이겨낼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자동차산업계가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통찰력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익한 자료로서의 역할하고자 한다.
2023 자율주행 로드맵의 변화와 대응전략
ㅇ (스페셜컬럼)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
자율주행 시장은 당분간 현실적인 자율주행 진화에 노력할 것으로예상되고 주요 자동차사의 자율주행 플랫폼의 안정화는 앞으로 자율주행 패러다임을 크게 바꾸게 된다. 2023 기술적인 방향성은 크게 다섯 가지로 자율주행 전기전자 SW플랫폼 상용화 노력, 레벨 4 자율주행 진화를 위한 준비 및 다양한 자율주행 차량 설계, 라이다 센서의 대량 양산 시작 및 4D 이미징 레이더 확산, 도심 자율주행을 위한 노력,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준비로 분류할 수 있다.
http://global-autonews.com/bbs/board.php?bo_table=bd_001&wr_id=33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