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이후 미국, 중국 모터쇼에만 참가전략차종 소개, 전동화 비전 제시 기회로 활용파리모터쇼 등 기존 모터쇼 영향력 쇠락도 영향

▲ 정의선 회장이 지난해 4월 뉴욕 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옆에서 포즈를 취한 모습.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유럽과 일본보다 미국, 중국의 국제 모터쇼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 기존 국제 모터쇼의 영향력이 약해지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 모터쇼가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담아낸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기아는 내달 5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IAA 모빌리티 2023’에 불참을 결정했다.
현대모비스만 이번에 참가해 전동화 신기술들을 선보이면서 벤츠, BMW, 폭스바겐 등 유럽 주요 메이커와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현대차그룹 측은 말을 아끼고 있지만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집중하기 위한 차원으로 분석된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08/30/2023083000113.html